본문 바로가기
맛집

곰선생동태씨 여기 꼭 가보세요 대전근교 공주맛집 아구찜 동태탕 제대로 하는 집

by 나야나이지쿡 2021. 10. 27.
728x90
반응형


2주 전 비오고 날씨 갑자기 추워진 주말
친정 부모님이 방문하셔서 어디로 모시고 갈까 하다가
공주 곰선생동태씨가 떠올랐습니다.
여긴 정말,
처음 방문하고 나서 잊을수 없는 맛에
계속 생각나는 집이었거든요.

대전역에 도착하신 부모님 모시고 공주까지 갔습니다~
뭐 멀리 가나~ 하는데
저는 꼭 거기로 모시고싶었어요.

주차장 넓구요 하얀 집처럼 보이는 건물이 식당입니다.
큰 감나무에 감이 주렁주렁 열려
마당이 더 정겹게보이네요~




공주 토박이 쥔장 이라고
써져있어요.




맛도 맛이지만 넉넉하다 못해 푸짐한
엄청난 양에 반해버린
곰선생동태씨는
양이 많다는걸 강조하고있습니다.



공주 맛집인정
생생정보, 생방송 오늘저녁에 출연했네요






저희는 어른 5명 기준으로 주문했어요.
아구찜은 작은 사이즈 없어서 큰중으로
동태탕은 2인분
이렇게 주문했어요.
지난번에 성인 4인이 왔다가
아구찜은 그대로 다 남겨 싸간 기억이 있어서
이번에도 넉넉히 먹고
남은건 포장할 생각으로 주문했어요.





✔️셀프 김치전 공짜
✔️라면사리 공짜
✔️30센티 치즈 피자한판
✔️묵사발
제공됩니다
푸짐하죠?




물은 생수병으로 제공 됩니다.
코로나 시국에 이런건 정말 좋아요

기본 반찬 깔아주시네요
반찬이 많다 했더니
동태탕 반찬이랑 아구찜 반찬이랑 다르게 나온대요~
김치랑 묵사발도 나왔어요.




지난번 방문했다가 너무 맛있어서
멀리서 오신 부모님 모시고 또 왔다고 했더니
인심좋은 사장님이 음료수 두병과
고르곤졸라 피자 한판 더 서비스로 주셨어요
요고요거 얇지만 정말 맛있거든요.

사실은 셀프로 김치전 부쳐먹게 되어있는데
우리는 주문한 음식만으로도 배가 많이 부를것같아
김치전 생략했거든요
근데 고르곤 졸라 피자 나오자마자
다들 너무 맛있게 열심히 먹었다는요





바로 이어서 연포탕과 동태탕이 나왔어요
불에 올려 끓으면 먹을수 있다고 했습니다.
연포탕은 아구찜 주문하시면 같이 나오는 음식이예요
동태탕 냄비보다 연포탕 냄비가 더 컸어요
안에 든 낙지는 실하지요~

지난번에도 연포탕은 제가 다 먹은듯해여
국물이 얼마나 깔끔하고 맛있는지...
드셔본 분만 공감할수 있어요 ^^






끓기를 기다리면서
동태탕에는 제공되는 수제비 반죽을 떼 넣습니다.
이게 또 별미란 말이죠~
고니랑 알도 많이 들어있는데
좋아하시면 미리 조금더 추가하셔도 됩니다.





낙지 자르려고 들어올렸는데
와~~ 크기좀 보세요 ㅋㅋㅋ
제 짝지야가 이거 문어야? 하는 바람에 빵터짐요~





낙지 자르고
수제비 떼넣은 동태탕 끓기 시작하니
아구찜이 나옵니다.
어마어마한 양에
우리 일행 전부 입이 쩌억 벌어졌죠.
전 알고있었으면서 또 놀래고 난리
🤣🤣🤣





알,고니 듬뿍,
삶은 계란 두개 큰 새우 여섯마리
떡볶이 떡도 들어있었는데 조금 딱딱했어요 ^^
제일 좋은건 아구가 엄청 많이 들어있어서
넉넉하게 먹을수있어 너무 좋더라구요.
살 발라먹는 재미 쏠쏠해요

저희 친정엄마가 아구찜 킬러시거든요.
마산 아구찜 알아주쟎아요
엄마가 아구찜을 잘 만드시기도해요.
근데 이거 드셔보시고는
이거 마산에 들어오면 대박나겠다
마산보다 훨씬 맛있다
하십니다.




엄마가 만족하시니 저도 너무 기분이 좋았어요.
밥 안먹을래도 밥을 부르는 맛!
입안에 매운기가 돈다 싶음 연포탕 국물 후루룩 마셔주고
낙지 다리 간장에 찍어먹고
밥이 술술 넘어가지요




동태탕의 시원한 맛은 설명할 길이 없어요 ㅋㅋㅋ
실한 동태가 얼마나 많이 들어있는지
정말 꼭 드셔보셔야해요
그냥 감동입니다.




이 이후로 다른 사진은 없습니다
먹는다고 정신 팔려 숟가락 내려놓고 나서야
아이쿠야 사진을 안찍었네~ 했어요 🤣🤣

부모님 너무 만족하셔서 정말 더 만족스런 식사였어요.
남았냐구요?
저희 배부르다 배부르다 하면서 싹쓰리했어요.
너무 배불러
그날 저녁 못먹은건 안비밀~ ^^




나오면서 사장님께 인사 크게하고 왔지요 ^^
감사히 잘 먹었습니다
담에 또올게요~

반응형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전 성심당 보문산메아리 커피와빵  (6) 2021.12.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