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지쿡

떡국끓이기 5분레시피 고기없이 냉동 떡국떡으로 맛있고 간단하게

by 나야나이지쿡 2022. 1. 29.
728x90
반응형
떡국끓이기 5분레시피
고기없이 냉동 떡국떡으로 맛있고 간단하게


아침부터 부산하게 움직인날은 식사가 늦어지네요
혼자서 아침겸 점심을 해결해야하는 상황이라
귀찮아서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냉동실에 한주먹 남은 떡국떡을 꺼냅니다.

혼자서 먹는 5분컷 떡국 끓이기 해볼게요

비비고 사골곰탕을 이용해서 떡국 끓이는 방법
많이들 아시고
이 방법을 잘 이용하고 계실텐데요
거기다가 추가 한가지!
배고프면 급 화가나는 저같은 분을 위해
또는 성격급하신 분을 위한, 좀 더 디테일한
나야나의 5분 레시피 팁을 드릴게요

<오늘의재료>
비비고사골곰탕 1팩, 떡국떡 1인분,
냉동만두 먹고싶은만큼
대파, 달걀, 김, 소금, 후추, 참기름






<떡국떡 준비>

냉동된 떡국 떡을 차가운 물에 담궈 놓아도
막상 끓는 국물에 넣어 떡이 말랑해질때꺼지 끓이다보면
한참을 끓이게 되지요
그러다 보면 떡은 불어 너덜너덜해지고
사골국물은 걸쭉해지는 경우가 많구요.

찬물에 담궈서 떡을 자연 해동 시킨 후 끓이면 좋겠지만
그럴 시간이 없다 하시는 분은
그릇에 냉동떡이 잠길만큼의 물을 담고
전자렌지에 50-60초 데워주면 됩니다.

저는...
그 시간도 못기다려
정수기 뜨거운물 붓고 30초 돌립니다




그러면 떡이 이미 말랑말랑해져있어요
바로 이거지요~
떡국떡은 물기 빼고 대기!




<만두준비>

냉동만두도 언제 넣어야할지고민하시는 분 계시죠
떡 넣을때 같이 넣어야하나
떡 다 익으면 그때 넣어야하나

떡넣을때 같이 넣어 끓이면 만두 속 다 터져 나오고
떡 다익었을때 넣으면
만두 익을때까지 떡은 진짜 떡이되어버리고

만두도 마찬가지로 전자렌지에 미리 해동해줍니다.
30초면 적당합니다.




파 썰어 주고
계란은 풀어놓습니다.




1
비비고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떡국떡, 만두 넣어줍니다

2
끓어오르면 계란 풀어놓을것 휘익 둘러주고

3
맛소금, 후추 톡톡 해서 간맞춰줍니다

4
참기름도 조금 넣어주세요

5
대파 김 올리면
끝!



저는 떡국에 김 넣어 먹는거 너무 좋아해서
이게 떡국인지 김국인지 모를 정도로 많이 넣어 먹어요
으아~맛있는 한끼 떡국이 완성!




김 더 많이 넣고 김국 비쥬얼로
떡국이랑 만두랑 맛있게~




한그릇 다 먹으니 땀이 쫘악 나네요
몸보신한 느낌이예요
나야나는 일년 내내 떡국만 먹고 살라고해도
가능합니다

저도 올 설에는 고향 못내려갈수도 있을것같은데
고향 못가시는 분들
혼밥 하시는 분들
떡국 거르지마시고 꼭 드세요




명절 끼인 긴 주말 시작되네요
모두 행복한 명절되세요
복 많이 받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