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지쿡

차밭골 팥칼국수 밀키트로 집에서 편하게 즐기세요

by 나야나이지쿡 2022. 2. 8.
728x90
반응형



며칠전에 짝지야 생일이었는데

좋아하는 음식 하나 해주고싶었어요~

늘 먹던거 말고 뭐 없을까? 곰곰히 생각하다가

예전에 시어머님이 자주 해주셨다는 팥칼국수 얘기를 한적이 있는데 저는 한번도 안먹어봐서 어떤 맛일지 상상이 안가서~   직접 해주긴 그렇구...

인터넷 광고보고 팥칼국수 밀키트를 구입했습니다.

한번 먹어보자~ 하구요



박스가 도착했습니다.

포장은 아주 꼼꼼히 잘 되어 도착했습니다.


팥칼국수 보관방법 조리방법 설명서와

손글씨 감사편지도 들어있네요.


국내산 팥 100% 사용이구요,

1인분 8천원, 저는 2인분 주문 했어요.


밀키트 구성은

팥물 400g, 생면 165g, 새알 5개, 김치100g



보관법

팥물, 새알 - 냉동2개월

생면 - 냉장 7일



팥물은 꽁꽁 얼어있는 상태로 와서 실온에서 녹였습니다.

면도 부드럽게 풀릴수 있게 실온에 뒀습니다.

생면을 냉동할 경우나 너무 차가운 상태로 넣게되면

뚝뚝 끊기쟎아요~ ^^  

끊어짐 없이 드시려면 상온에서 충분히 해동해주세요~




조리방법

1.

냄비에 팥물과 물 400ml를 넣고 끓여줍니다.

(진하게 드시고 싶을때는 물을 줄여주세요)


2.

팥물이 끓으면 생면과 새알을 넣고

바닥에 눌러붙지 않게 잘 저어줍니다.


3.

국물이 걸쭉해지면 불을 끄고,

기호에 따라 소금과 설탕으로 산을 해서 드시면 됩니다.

(기본 간이 약간 되어있습니다)


같이 보내준 김치랑 내 봅니다~

리뷰에 2인분으로 3명이서 너무 잘 먹었다고 해서 저는 2인분 주문했지요

사실, 처음 키트 받아서 내용물 확인할때 면이 너무 적은것같아 2인분이 저의 1인분 정도로 느껴졌어요. 조리하면서도 그 느낌은 확신을 향해 달려갔죠. 그런데 조리가 끝나고 그릇에 덜어보니 2인분 아주아주 충분합니다~

냉면기에 두그릇 가득입니다~ 양은 정말 걱정마세요~


김치도 맛있네요.

저는 갠적으로 무김치 맛있게 먹었어요 ^^


면만 넣은것 보다 새알까지 넣으니

먹는데 재밌고 식감도 좋고~


소금 Vs 설탕  

저는 어릴때 칼국수 면 넣은건 안먹어봤고

경상도는 새알이랑 밥알 들어있는 팥죽을 먹었어요

소금 넣어서요~~

달달한 팥죽은 단팥죽이라고 시판으로 먹어본 기억뿐이고...



암튼 둘이서 똑같은 그릇을 앞에 놓고

짝지는 설탕 넣어 조금 묽게

저는 소금 넣어 조금 되직하게

각자의 취향대로 맛있게 한그릇씩 싹싹 비웠습니다.



팥은 정말 맛있어요.

끓여서 걸쭉해지니 그 포만감이 👍 와아~ ㅋㅋㅋ

둘다 다 먹고나서 너무 배부르다고 ^^


팥칼국수 좋아하시는 어머님 아버님 생각이 나서

재주문 해서 주말에 한번 끓여드려야겠어요~

재구매 의사있습니다 ^^


내돈내산 차밭골 팥칼국수 밀키트 솔직 후기였습니다.

맛있게 먹었어요

밀키트 만세 🙌

내돈내산 솔직리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