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지쿡

구운계란 카레 편스토랑 박솔미도 따라한 백종원카레

by 나야나이지쿡 2022. 2. 8.
728x90
반응형

명절 쉬고오니, 냉장고 야채들도 없고 뭐먹지? 궁리하다가

명절에 편스토랑 보다가 박솔미가 만드는 구운계란 카레 생각나서 해봅니다.

근데 이거 백종원 레시피죠? 똑같은것같아요.

박솔미도 따라한 백종원 레시피

간단하고 맛있다고 소문 자자한 구운계란 카레

너로 결정했어



양파가 좀 넉넉히 있어야하는데

남아있는 작은양파 1개반으로 해봐야겠어요.

3인분 이니까 계란은 기본 두개씩은 먹어줘야죠



재료준비

계란, 양파, 카레, 버터, 케찹, 소금, 후추



양파는

카라멜라이징 할거니까 조금 굵게 채 썰어놓습니다.


팬에 버터 한조각 넣고 소금 뿌린 후 양파에 갈색이 날때까지 볶습니다. 불은 중불이나 중약불로 유지해주세요.


계란은 삶을때 반숙으로 삶으면 좋은데

오늘 나야나는 실패했어요 잘라보니 완숙이더라는~

팬에다 구워야하니까 10분만 삶아주세요


껍질 벗긴 달걀을 버터 녹인 팬에 굴려가며

노릇노릇해질때까지 구워줍니다.


양파가 좀 적어보여서 왠지 잘 어울릴것 같은 양배추를 채썰어 달걀볶은 팬에 넣고 소금 후추 뿌려 볶아서 더해줍니다.

재료추가요~~~ ^^


물을 자작하게 붓고 끓어오르면

고형카레를 넣어 녹여줍니다.

저는 골든커리 매운맛 3조각 사용했습니다.


조금 걸쭉한듯해서 물 조금 더 붓고 끓였어요

취향에 맞는 농도로 조절해주세요

나야나는 소스파! 좀 걸쭉~하게

밥보다 카레소스가 더 많게 비벼먹는걸 좋아해요 ^^


케찹을 넣으면 버터의 느끼함을 좀 잡아준다고 해서 케찹 한스푼 정도 넣어줬어요.


완성입니다.

뭐 자꾸 밥 아줌마냐고 물어들 봐서 이말 안하려구 했는데

참 쉽죠잉~?


냉장고에 넣어뒀던 밥 해동해서 그릇에 카레랑 같이 담아봅니다. 세가지 모양의 그릇에 담아봤는데 카레 색깔이 그래서 그런지 거기서 거기더라구요 ^^


맛있게 한그릇씩 뚝딱했지요.


계란이 반숙이 아니었다는것이 살짝 아쉬웠지만

처음 먹어보는 구운계란 카레덮밥이라

그냥 이렇게 먹는 줄 알고들 잘도 드시는 우리 패밀리 ^^

밥알 한톨도 안남기는 싹쓰리족!


카레 만들려면 재료로 늘 야채랑 고기만 생각했는데

삶은계란 좋아하는 우리집은 이런 황금 레시피를 알게되어 완전 반갑네요.

나야나는 이 메뉴로 다이어트를 해볼까봐요~

밥빼고 양배추 많이해서~

뭐~ 생각과 계획은 365일 다이어트로 꽉 차있죠

실행 년도가 아직 안정해졌어요 몇년도 부터 시작할지 ^^

보아하니 올해도 아닌것같구요~  🤣🤣🤣


오늘도 일용할 양식 주심에 감사하며 맛있게 먹었습니다.

행복한 오늘 되세요💕

https://youtu.be/OnW0qpv2oQ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