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지쿡

가래떡으로 떡볶이 만들기 feat.우리할매떡볶이

by 나야나이지쿡 2021. 8. 14.
728x90
반응형

우리할매떡볶이 드셔보신분 손 🤚
요즘
가래떡 떡볶이가 눈에 많이 띄는데요
저는 쌀떡파라서 가래떡~하면
당장 먹고싶어 죽을것같은 호흡곤란이 옵니다.

우리할매떡볶이 직접 먹어보진 않았지만
사진으로 비쥬얼을 봤으니
소스는 제스톼일로 해보죠 ^^

자 시작할게요

재료
가래떡, 어묵, 대파, 양파



먼저 계란 삶구요~
한개는 우리 막둥이꺼~~~~




파는 반 나눠서 고명으로 얹을건 길게 썰어봤습니다~
양파, 어묵도 길죽하게 썰어주고




멸치 다시마로 다시물 내기




양념장 만들기

고추장 3 : 설탕 2 : 간장 1
오늘 은 이 비율로 베이스 만들어
설탕, 물엿, 맛소금, 후추 추가하면서 간 맞췄습니다.




양념장 만들어 다시물에 풀고
양념국물 좀 덜어놓은 후
가래떡 넣어 끓여줍니다.




양파 넣고 가래떡 이리저리 굴리며 졸여줍니다.
국물이 너무 졸았다 싶으면
물 좀 더 넣어가며
덜어놓은 양념장 가미하며서
가래떡이 속까지 말랑해질때까지 굴리면서 익혀줍니다




계속 보게되는 영상
나는 왜 계속 돌려 보고있는가!!!




어느정도 떡이 말랑해졌다 싶을즈음
어묵과 파를 넣어 같이 끓입니다.
마찬가지로 국물 모자랄땐
덜어놓은 양념국물 더 넣어줘요.
양념이 싱거워지지않을 정도에서
물을 넣어 조절하셔도 됩니다.





만두도 굽습니다.
부산 갔을때 어묵집에서 사온 야채만두 얼려놓은거 꺼내서
기름 넉넉히 해서 튀기듯 구워줘요





마지막 약불에서 졸여주는데
으미 사랑스러운거~~~




우리할매떡볶이 비쥬얼이 비슷하게 나오고있나요?
아 정말 가래떡은 사랑입니다요~잉
💕




만두 계란 얹어주고



길죽하게 썰어놨던 파도 얹어줍니다.




파쟁이 나야나
떡볶이 국물에 빠진 파건져먹는거 아주 좋아해욤
^^




떡볶이 드시러 오세요~~~
아 정말 다같이 나눠 먹음 좋겠어요~~






만두는 야끼만두보다는 못하지만
튀김의 자리를 대신해주기엔 충분해요
그냥 당면 만두라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기 딱 좋아요





묵직한 가래떡 한줄
음마~~~ 설레이는거~~




포크로 숟가락 으로 뚝뚝 잘라먹는 말랑말랑한 가래떡
진짜 이맛이예요~
👍👍👍





파도 슥슥 건져먹고
넘나 행복하니다





밀떡, 어묵파인 짝지와 딸램은  떡한줄씩
나야나는 떡 세줄
이렇게 세명이서 클리어 했습니다.


가래떡 3,000
어묵1,500
만두1,500원
삶은계란 3개얼마? ㅋㅋ

만원도 안되지만 집에서 먹기엔
맨날곱배기 성인3인 충분히 먹었네요
이래서 배달을 못시켜요




금욜 오후 떡볶이 먹고 기분 좋~~아서
저는
이미 불금입니다.

천보걷기<만보걷기 따라하기>하러 나가볼라구요

불금 즐겁게 보내세요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