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지쿡

양파 케사디야 집에서 만들기 멕시칸 주말브런치 양파 카라멜아라이즈 방법

by 나야나이지쿡 2021. 10. 16.
728x90
반응형



아들램이랑 짝지랑 셋이서 오붓하게 브런치~

오늘은
케사디야 만들어봅니다.


맛이 상상이되면 꼭 해봐야지요
또띠아에 양파 카라멜라이즈 해서 만들어보고싶었습니다.
며칠전부터 생각만 하던거
오늘 한번 해볼게요




먼저 양파를 얇게썰어줍니다.
저는 왕양파 1개 썰었는데
작은양파 3개 정도 됩니다.

처음에 양이 많다고 생각되어도
카라멜라이즈 하면 양이 적어지니까
걱정 노노노~




카라멜라이즈드 방법





<오늘의 재료>
또띠아, 베이컨, 체다치즈, 슈레드치즈, 버터,
청피망, 파프리카, 할로피뇨, 카라멜라이즈드양파




베이컨을 썰어서 먼저 볶아줍니다




파프리카 청피망 할로피뇨 다져주구요
또띠아와 치즈, 버터 준비해주세요




준비완료~이제 만들어볼게요~
재료 순서대로? 내맘대로? 얹어주기만 하면됩니다.




1.버터 한조각 녹이구요
2. 또띠아 살짝구워 뒤집어줍니다.
3. 그 위에 체다치즈 (저는 모짜렐라도 한장 얹었었요) 얹고
4. 카라멜라이즈 양파 깔고
5. 베이컨 구워놓은거 올려줍니다.
6. 청피망, 파프리카, 할로피뇨 골고루 펴주구요
7. 슈레드치즈 + 파마산치즈 마구마구(치즈덕후) 올리고
8. 또띠아 한장 덮어 중약불에서 익힙니다.
9. 접시를 이용하여 또띠아를 뒤집습니다. (물론 스냥 뒤집으셔도 됩니다. 단, 접시이용하실경우 나며지 한면에도 버터를 녹여 입힐수있어요. 생략해도 상관없습니다만, 버터는 다다익선~ 훨씬 더 맛있다는거 기억하세요 ㅋ)
10. 치즈가 녹아 옆으로 쭈욱 삐져나오면 불끄고 잠시 레스팅? (스테이크도 아닌것이) 한 뒤 잘라서 맛있게 먹는다~
저는 1-2분 정도 뒀다가 잘랐어요~
치즈 쭈우~~~욱😍



사진이나 영상으로 보시면
금방 따라하실수 있으실거예요~




만들기 과정 영상으로도 봐주세요~


양파 카라멜라이즈 케사디야



아흐~
샌드위치 만들어 먹던 카라멜라이즈 한 양파를
또띠아에 넣어 치즈 마니마니 넣으니
제가 완전 상상했던 그 맛
맞습니다요
아니 그 이상으로 맛있네요
내 이럴줄 알았엉~ 😍




일단 카라멜라이즈 한 양파는 저는 너무 좋아해서
얘가 다했다고 믿어요 🤣
치즈 마구마구 넣었는데 맛은 말해 뭐해요
그리고 파프리카나 다른 야채는 안넣어도
할로피뇨는 꼭 넣길요~ 나야나 강추!
아! 타바스코 소스도 꼭~

세상에~ 이런맛이
내가 만들어놓고 내가 난리~
이건 진짜 만들어 팔고싶습니다
ㅋㅋㅋ




두판 구웠는데
아들이 너무 맛있게 먹어주니 기분이가 더 좋아유

저도 두 조각먹음 끽~ 하는데
오늘은 너무 맛있어서 무리하게 세조각 먹었슴돠
아들이 한판하고 한조각 🤣
피자 한판씩 치킨은 한마리씩 뭐 거뜬히 먹는 애라
놀랍지도 않아요




근데 요거요거 정말 맛있습니다.
손님오실때 상큼한 음료와 함께 서빙하면
완전 근사한 테이블이 될거라 믿어의심치 않아요~


느긋한 주말브런치로도 강추!




쥔장 평점
아 진짜 이건 무조건 별 다섯개
⭐️⭐️⭐️⭐️⭐️
사딸라?
노노노~ 사십딸라~ ㅋㅋㅋ





아들입으로 들어간 마지막 잎새
아니아니, 마지막 한조각



이건 꼭 따라해보시라고
나야나 강추 해요~

대전은 금요일도 하루종일 비가 왔답니다
친정식구들이 놀러와서
함께 비오는 대전을 만끽하느라 ㅠㅠ
아플 정신없네요~
역시~ 아플때는 제대로 노는게 약인듯~

모두 행복한 주말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