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지쿡

집에서 만드는 9월의 크리스마스 예쁜 팽이버섯전 쉬운레시피

by 나야나이지쿡 2021. 9. 6.
728x90
반응형

예쁜 팽이버섯전
sns 에 본 영상인것같은데
어디서 봤는지 생각도 안나고 찾으려해도 찾을수도 없네요
기억이 업쒀요 어디서 봤는지...

기억을 더듬어 팽이버섯전 만들어볼게요
양이 얼마만큼인지 몰라서 일단 팽이버섯 두봉지 사용합니다

계란, 팽이버섯, 계란, 고추(또는 피망)



버섯은 밑둥 잘라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제거한 뒤
조금 씩 나눠줍니다
소금 후추 뿌려 밑간합니다




소세지 썰어주고
피망이나 청양고추(취향에따라) 잘게 썰어줍니다.
계란은 하나만 따로 분리하고
두개는 소금간 해서 잘 섞어줍니다




이과정은 없었던것 같은데 노파심에
팽이버섯 안붙을까봐 ㅋㅋㅋ 감자가루 묻히고
색이 예쁘게 나도록 굽힐까 파슬리도 뿌려봤는데요
구우면 별 표시가 안나요 ^^;
생략하셔도 됩니다



처음건 팽이버섯 한봉지 반 사용해서 좀 두껍게 했더니
뒤집는데 좀 걸림요~ 계란 3개 부었다가 모자라서 하나더 부어주어서 총 4개 사용했어요

두번째는 남은 반으로 계란 3개 사용요
두번째건 계란이 좀 많았어요~

해보니까
팽이버섯을 얇게 깔아 부친게 더 잘 뒤집어지네요
팽이버섯 하나면 충분합니다




너무 예쁘죠?
꼭 크리스마스 리스 같아서
오늘 제목에 9월의 크리스마스 라고 표현을 해봤네요




어설프지만 색감은 살아있어 이쁘네요
소금간은 조금 더 해도 되겠다는 개인적인 입맛?



우리집 3인방은 불금을 보내러 또 버거킹 출똥했어요
저혼자 요거 한접시로 알로에쥬스 한잔이랑 저녁 땡~
양이 꽤 되네요~




가운데 올린 계란에는 소금 간을 안했더니
맛이 없어 남겼어요~
우리 막내 사료에 섞어주니 사료그릇 클리어~
여윽시 우리 패밀리~

버커킹 다녀온 3인방들 코를 벌렁거리며
뭐이리 맛있는 냄새가 나냐고
혼자서 뭐 해먹은거냐고
🤣🤣🤣



식탁 비쥬얼 책임질
만들기 쉽고 맛도 있는
9월의 크리스마스 팽이버섯전
한번 만들어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