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지쿡

양파 카라멜라이즈, 카라멜라이즈드 양파로 치아바타 샌드위치 만들기

by 나야나이지쿡 2021. 8. 23.
728x90
반응형

오늘은 오랜만에 치아바타 샌드위치 만들어요
양파 카라멜라이즈 해서 넣어볼게요

<오늘의재료>
치아바타, 양파, 양상추, 토마토, 치즈,
버터 마요네즈 설탕 간장 홀그레인머스터드



먼저 양파 카라멜라이즈 해볼게요

✔️양파를 얇게 채썰어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센불에서 타지않도록 빨리 저어가며 볶습니다
✔️양파의 달달한 향이 올라오고 숨이 죽으면
버터를 한조각 넣어줍니다.
✔️색깔이 연갈색으로 변하면
설탕1스푼 간장 1스푼반 넣어 단짠의 맛을 맞춰줍니다
여기까지 해서 드셔도 맛있구요
✔️발사믹 소스를 취향에 맞게 1-2스푼 넣어주면
맛고 향도 색도 이쁜 양파카러멜라이즈가 됩니다.

그냥먹어도 맛있어요




치아바타 반으로 잘라 버터에 구워줍니다.
저는 버터와 크리스피한 식감을 좋아하는 아들때문에
이렇게하는데
버터없이 오븐에 살짝 구워주겨도 되구요
그냥 버터를 치아바타에 바로 발라주셔도 됩니다 ^^




치아바타를 구워놓고
토마토 치즈 디종머스터드 마요네즈 치즈로
샌드위치 완성 해볼게요




버터에 구운 치아바타위에
마요네즈 머스터드를 발라줍니다
그다음 순서는 마음대로 올리시면됩니다
저는
양상추, 커라멜라이즈드양파, 하바티치즈, 토마토
순으로 올리고
치아바타에 마요네즈만 발라 덮어줍니다.





중간에 요런 과정이 있는데요 이건
발사믹소스와 치즈 안먹는 딸램 샌드위치 부분입니다 ^^
^^
이건 뭐지? 하시는 분 계실까 노파심에 알려드립니다




자~ 샌드위치 반쪽으론 살짝 부족할수도 있으니
샐러드 한접시 만들어봅니다

만들것도 없이 볼에 담아주기만 하면 되쥬

샐러드용 야채 씻어 넣어주고
샌드위치 싸고 남은 토마토 반쪽 큐브모양으로 자르고
올리브 4개 잘라넣고
치즈 한숟갈 얹어
오리엔탈소스 뿌려줍니다.




엇!
샐러드 만들어온 사이
샌드위치 반이 없어짐 ㅋㅋㅋㅋ
남은걸루 몇컷
📸
썸네일 사진 우짜지... ㅠㅠ
샐러드 사진으루? 아흐~~~
동영상 뒤적뒤적




양파 카라멜라이즈 하는데 히간이 좀 걸려요
더운날 하기엔 좀 그렇지만~
먹을땐 후회 1도 없죠




햄도 넣어줄려고 했는데 깜빡했어요
햄 넣으셔도 되고 계란 부쳐서 넣으셔도됩니다
훨씬 맛이 풍부하겠죠
그런데 핸 계란 안넣은 오늘 샌드위치도
깔끔하니 좋았습니다.
카라멜라이즈드양파 맛으로 상콤깔꼼하게~

양파랑 치즈만 넣어 먹어도 맛남요 👍





오늘 짝지야는 처음 먹어본것처럼
오늘 샌드위치 잘됐네~ 이거 맛있네~ 합니다
매일매일 새로운 삶을 사는 짝지야 ㅋㅋㅋ
우째스까나잉~




매미들 떼창 들으면서
즐거운 아침식사 포스팅했어요
맛점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