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지쿡

담백하고 속편한 한끼 누룽지 닭죽 만들기

by 나야나이지쿡 2021. 9. 17.
728x90
반응형

아들이 백신일차 접종하고 맛있는거 먹자했는데
애미가 나가기 귀찮귀찮 시간도 안맞고
오늘은 집에서~


노브랜드 들렸다가 통닭 두마리 업어온거 꺼냈어요

재료준비
통닭 두마리
마늘, 대추, 참옻티백, 누룽지, 쌀+찹쌀 한컵반




오늘은 삼계탕 아니구
닭죽 만들어 먹을거예욤~



손질 다 되어있어서 별로 할건 없었고
기름 떼어내고 깨끗이 흐르는 물에 씻어서
잠시 엎드려뻗쳐 시켜놓습니다




준비해놓은 재료들
슬로우쿠커 내솥에
하나하나 담아주고 물 부어주면 끝입니다.


물 2L 넣을려했는데 좀 많네요 1.8L 넣었어요
누룽지도 넣었는데 쌀을 한컵만 할걸 그래쒀요~




일단 두껑닫고
버튼 고온으로 맞추고 4시간 기다려봅니다
막둥이가 마지막 점검 하느라 코를갖다대고 킁킁 합니다
ㅋㅋㅋ




4시간 다되어가니 온 집안에 구수한 냄새가 진동을
확실히 쌀양이 좀 많았지요
그래도 오늘의 메뉴는 닭죽이니까
딱 알맞게 잘 되었다 해야겠네요
ㅎㅎㅎ




손을로 살 발르는게 일이라 생각되던거였는데
뼈만 쏙쏙 빠집니다
살이 술~술~ 절로 발려지네요
거저먹기예요

닭살 바르고 있으니까
짝지야는 닭개장 해먹어도 좋겠다고
음...
바람 좀 더 쌀쌀해지면 그때 닭개장 해줄게~





두마리 살을 발랐더니 양이 제법 됩니다
냄새 좋다고 옆에서 가족들 난립니다
한명씩 돌아가며 와서 보고 가네요




완성 되었습니다
보시다시피 닭살반 죽반 비율입니다
오예~
짱이네요 👍





냉면기에 가득~ 한그릇씩 뚝딱
짝지야 한번 더 먹어서 1.5그릇
아들램은 첨부터 양이 1.5인분
ㅋㅋㅋ

이건 나야나꺼~ 😍😍😍




소금 후추 파 넣어
후후~ 불어가며 저도 죽한그릇 뚝딱요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담백한 닭죽 한그릇으로
든든한 한끼 어떠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