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지쿡

월남쌈 다양한 재료 준비 집들이 손님초대 비쥬얼짱 라이스페이퍼 요리

by 나야나이지쿡 2021. 11. 1.
728x90
반응형


일요일 저녁
마트 쇼핑갔다오니 또 야채부자 됐어요
야채보면 행복한 나야나는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오랜만에 월남쌈? 했더니
가족들 모두 콜~~~~ 하네요



채소 씻어 다듬어 채 썰어요~~~ ^^

준비된 재료를

접시 여러개 필요없이

넓은 나무 도마위에 플레이팅 해줄거예요

이 도마 뒷면은

플레이팅 용으로만 사용하고 있어요




월남쌈 재료 플레이팅

그냥 쪼르르 나열하기이지만

1분 영상으로 봐주세욤


월남쌈 재료 플레이팅



재료가 몇가지일까요?
저도 포스팅 하면서 이제야 세어봅니다

햄, 파인애플, 아보카도, 새우
당근, 오이, 적채, 청피망, 노랑파프리카, 빨강파프리카
새싹 1, 2, 3, 4
닭가슴살, 양상추, 깻잎, 아오리, 무순, 양파, 게맛살

재료 21가지입니다.


고기는
수육, 차돌박이, 닭가슴살... 취향대로 준비해주세요.

사과나 배 넣어주면 상큼하고 시원해요

저는 하나 남은 아오리 썰어 준비했어요

사과는 월남쌈에 넣어보니 후지(부사)가 최고예요~



아이들 어릴때

야채많은 월남쌈 먹이려고 거부감을 좀 줄여보겠다고

고기대신 스팸을 넣어 먹였는데

우린 온가족 스팸 잘 먹어서

쭈욱 고기대신 스팸으로 넣어 먹어요

오늘은 갑분월남쌈 이어서

스팸 없어서 햄으로 대신했어요~

근데 저는 스팸이 좋아요 ^^



물과 라이스페이퍼 준비합니다.

라이스 페이퍼 적시는 물은

뜨거운 물 사용해야되는걸로 알고 계신 분들 많으신데요

찬물 사용하셔도 됩니다.



애들이 어려서 월남쌈 드실때

뜨거운물 위험하게 생각하는 분들 많죠?

식당에서도 뜨거운물 달라고 하시는 분들 종종 목격해요





뉴욕 플러싱이라는 곳에가면

현지인들이 하는 찐 베트남 음식점이 많아요

그런 음식점에서 스프링롤 주문하면
바로 그자리에서
분무기에 담긴 물로 라이스 페이퍼에 칙칙 뿌려서
재료넣고 말아줘요

그걸 보고 난 후에는

꼭 뜨거운 물 사용안해도 되는구나... 알게됐죠~

실제로 저희는 미온수나 찬물 사용합니다.

아무 문제 안됩니다 ^^





자~ 각자 하던 일을 멈추고


"나오세요~~ 한상 놓고 먹읍시다~"

음식앞에 신난 나야나의 하이톤 목소리~

ㅋㅋㅋ





파프리카 위에 게맛살 파편

사진올리면서 보니 보이네요

🤣🤣🤣




월남쌈은

일단 맛있고

포만감 가득하고

신선한 생야채를 많이 먹어서 좋구요

싸먹으면서 대화 나누며 천천히 즐길수 있어서 좋아요.

제가 원하는 바람직한 식탁상? 이라고나할까요





집안, 같은공간에 머무르지만 각자 일을 하다보면

함께 이야기 나누는 시간은 거의 식사시간 뿐이니까요

정말 소중해요

그래서 저의 사랑의 언어인 음식, 식사준비에는 최선을 다한답니다

음식 먹기는 물론,

음식만들기에, 식사준비에 진심인 나야나 입니다





소스는

예전에는 게세마리 액젓에 파인애플 국물과 땡초썰어넣어

만들어 먹었는데

요즘은 그냥 시판 사용해요

월남쌈 소스, 땅콩소스, 그리고 내싸랑 스리라차소스

스윗칠리소스+스리라차 조합도 맛있습니당~







짝지야는 꼭 젓가락 사용하구요

우리 식구끼리 먹을땐 우리셋은 항상 손으로 ㅋㅋ

맛있게 싸먹기요~~



영상으로




마지막 남은 야채 싹~쓸어 라이스페이퍼 두장으로 만든

딸램작품

남김없이... 항상 싹쓰리~




플레이팅 하고 부엌에 남아있던 재료들도
제대로 소진

클리어! 클리어!

음식물 제로 캠페인 있으면 우리 모델시켜주세요

완전 잘할수있어영~




이렇게 색색깔 각가지 재료들이 어울려

멋진 한 상을 만드는걸 보면



색도 너무 이쁘고

그냥~ 자동 광대승천이죠

사진 100장!

아! 오늘은 배고파서 50장!





당연한 것은 없습니다.

오늘도

소중한 가족들과 한자리에서 저녁식탁을 대할 수 있어

참 감사합니다.



가족이란 이름에 괜히 눈시울 붉어지는

행복한 오늘입니다.



Thank you all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