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지쿡

홈메이드 BLT 샌드위치 맛있게 만드는 방법

by 나야나이지쿡 2021. 9. 8.
728x90
반응형

BLT 는
샌드위치에 들어가는 재료
B. bacon / L. lettuce / T. tomato
이것의 머릿글자를 따서
BLT 라고 합니다.


집에서 나만의 BLT 만들어봅니다
딸램을 위해 아보카도 샌드위치도 하나 같이 만들어요

재료
빵, 토마토, 양상추, 베이컨
양파, 치즈, 아보카도

소스
마요네즈, 핫소스(스리라차), 메이플시럽



BLT에서는 토마토가 중요해요
싱싱한 쥬시한 토마토를 굵게 썰어 넣어줍니다

어제저녁에 토마토 양파 슬라이스 해놓고
미리 양상추도 손질 해놨습니다.




빵은 식빵으로 하는데
나야나는치아바타덕후
올리브치아바타로 할게요

치아바타 4개 반으로 잘라
8조각 오븐에 넣어 바싹하게 만들어요






그사이 베이컨을 구워주는데요
BLT에 사용하는 베이컨은 조금 두꺼운 베이컨이 좋습니다.
씹을거리가 있죠

오늘 사용할건 엄청 얇아요
집에 있는거라 이거 사용해요
오늘 빵 량을 봐선 적어도 두팩은 있어야했는데...

뭐 없으면 없는대로
있으면 팍팍 많이넣고
그게 나야나 직진스타일요
^^




베이컨을 크리스피하게 아주 바싹하게
그러나 말리지않게 펴서 구워주는게 포인트네요
살짝 도톰한 베이컨을 크리스피하게 구운거 생각해보세용~
🥓 🥓🥓🥓🥓🥓
😍😍😍😍😍

얇은 베이컨이지만 크리스피하게 구웠어요





베이컨을 구운 팬에 남은 기름을 이용해서 빵을 구우라는데
제가 사용한 날씬한 베이컨은
남은 기름이 별로 없어서
올렸다가 괜히 빵 한쪽 태워먹음요
버터 넣어 다시 구웠어요.

도톰한 베이컨 사용하시는 분들은
기름 버리지 마시고 빵굽는데 사용하세요
^^





소스는 마요네즈 사용할건데 아끼지 마세효~
드음뿍

한쪽은 매운 소스 섞어서 바를거예요
마요네즈 + 핫소스( 저는 스리라차 사용)
저는 매콤하고 좋은데 혹시 샌드위치랑 안어울릴까
메이플 시럽 섞어줬습니다
ㅋㅋㅋ
맛있어요
마요네즈 + 핫소스 + 메이플시럽







싱싱한 양상추 사용할거예요
샌드위치 두개는 딸램 좋아하는 아보카도 넣어줄거예요
영상이 안찍혀서 ㅠㅠ 예전 영상 짤로 첨부해요



<tip>
아보카도 썰때는
칼 끝으로 세워서 일자 그리듯
긋는다는 느낌으로 썰어주세요
칼에 안붙습니다.

이거 모를때는 아보카도 썰기가 너무 싫었어요
칼에 붙어 안떨어지고 손에 다묻고
아보카도 다 뭉개지고
ㅋㅋㅋ
이 방법 알고부턴 고민해결!
깔끔하게 썰어냅니다





이과정을 깜빡잊고 지나가서
샌드위치 두개에만 시즈닝 해줬어요 ^^
토마토에 소금 후추 잊지마세요




식빵 사용하시면
속재료들이 잘 보이도록 삼각형 모양으로 잘라주세요

저는 직사각형 모양 치아바타 이용해서
정 중앙 반으로 잘랐습니다

나야나 치아바타 사랑 우리 이웃으님들이 더 절 알아서
평소에 보던 비쥬얼이라고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천만의말씀 만만의 콩떡!
속재료
B•L•T
입니다




샌드위치1&2 (짝지, 아들)
빵-마요네즈-양상추-토마토(시즈닝)-베이컨-양파-치즈-매콤소스-빵

샌드위치 3 (딸)
빵-마요네즈-양상추-토마토(시즈닝)-베이컨-아보카도-양파-매콤소스-빵

샌드위치 4 (내꺼)
빵-마요네즈-양상추-토마토(시즈닝)-아보카도-양파-치즈-매콤소스-빵




이 날은 사랑하는 우리 딸의 만18세 생일입니다
행복한 하루이길 바라며
여느때와 같은 샌드위치 아침메뉴지만
엄마의 축하하는 마음 가득담아 아침준비했네요




치아바타 BLT 만들기


딸램 생일 축하하며
BLT 샌드위치와 피치민트아이스티
온가족 브런치로 함께나눴어요

너무 맛있다고
소스 어떻게 만들었냐고 물어가며
기분좋게 클리어해주는 가족들
내 사랑하는 사람들이 행복해서
나도 행복합니다

#BLT샌드위치
#비엘티샌드위치
#샌드위치
#홈메이드샌드위치
#브런치
#홈카페
#치아바타샌드위치
#샌드위치한끼
#건강한한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