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지쿡

라이스페이퍼로 고구마떡 치즈떡 만들기 떡보다 더 떡같은 라이스페이퍼떡

by 나야나이지쿡 2021. 12. 21.
728x90
반응형

일주일에 한번은 꼭~
가족중에 누구 하나 떡볶이가 땡긴대요
오늘은 짝지야가 콜합니다

오키~
나와라 재료들

​어묵 6장, 가래떡 6개, 파, 양파



재료를 준비하고 있는데

딸램이가 라이스페이퍼로 고구마떡 만들고싶다네요
그럼그럼~ 만들어주쥐~
하고싶은거 다해
먹고싶은거 다 먹어

​재료 준비 전에
먼저 다시물 내고 계란 삶아줍니다




고구마 하나 전자렌지에 돌려 익혀줍니다
라이스페이퍼에 싸기 좋게 이렇게 잘라줬는데
딸램은 고구마 무스같은 식감을 원했나봐요
담에는 으깨서 그렇게 만들어줄게
요구하는게 점점 많아지...는.. 🤣





지난번 모짜렐라 치즈 넣어 만든것도 너무 맛있어
모짜렐라도 꺼내 잘라줬어요





재료들은 잘라서 준비하고

떡은 물에 잠시 담궈놨습니다.



계란도 까놓고~~~

아이고 이뽀라

계란 껍질 술술 잘 까지면 왜케 기분이 좋은지요





갑자기

2013년 sns에서 유행하던 계란까기를
짝지야가 따라했던 영상이 생각나
페북에서 찾아 올려봅니다
마지막 제 웃음소리가 느무 방정맞네요
지금도 그렇게 웃고있는 나야나
웃음소리는 안변하나봅니다

이 계란까기 방법의
장점은 빨리 깔수있다
단점은 후~ 불어 깐사람 본인만 먹을수 있다
🤣🤣🤣🤣🤣🤣🤣🤣🤣🤣



영상 보고 웃고가세요


삶은 계란 톡톡 쳐서
위에 껍질 살짝
아래껍질 살짝 떼내고
손바닥으로 부비부비 해서
계란 위 구멍에 입을 대고 후~ 불면
계란이 아래로 쏘옥 빠져요
ㅋㅋㅋㅋㅋㅋ





팬에 잘 우러난 멸치 다시마 다시물 붓고
고추장3 : 설탕2 : 간장1
이 비율로 섞은뒤
입맛에 맞게 설탕 간장 이용해서
짠맛 단맛을 조금씩 가감 하시면 됩니다.
매운맛 칼칼한맛 원하시면 고춧가루 한스푼 넣어주시구요
저는 고춧가루 매운맛 보다 후추향이 더 좋아
후추를 팍팍 넣습니다

각 가정에서 사용하시는 장 들의 단맛 짠 정도도 매운 정도
다 다루고 조리하는 재료의 양도 다르기에
이렇게 3.2.1 비율로 알려드려요

​맹물에 소스 넣는것 보다
꼭 멸치 다시물 이용하시는거 추천 드려요
요즘 간편한 코인 육수 이런것도 많이 나오긴 하던데
멸치 직접 우려낸거랑은 또 맛이 다르더라구요


멸치 다시물을 꼭 매번 끓여내야 하나...?
번거로운 부분이 없지않죠
그러실때는 물을 팔팔 끓여 그냥 멸치 다시마에 붓고
두껑을 닫아 20-30분 이상 두면
끓인거 못지않은 육수가 만들어져있습니다.
그대신 그냥 뜨거운 물 말구요
팔팔 끓는 물이어야 합니다
가스렌지가 바쁘고 복잡한데 다시물 내야할때는
저도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양파는 처음부터 넣어줘요

국물의 달달한 감칠맛을 위해




보통은 다시물을 남겨놓는데
오늘은 양념 국물을 좀 넉넉히 만들어
1/3즈음 덜어 놓습니다
가래떡 국물에 졸이고 나서
라이스페이퍼로 만든 떡 넣을때
양념 국물 같이 넣어주려구요




가래떡은 두꺼우니 처음부터 넣어
국물이 약간 쫄아들때까지
굴려가며 익힙니다
안굴려도 되요 바닥에 붙지않게 저어만 주세요




불 중불로 낮추고 가래떡이 익는 동안
고구마떡 만들어봅니다

​라이스페이퍼 + 고구마
라이스페이퍼 + 치즈
라이스페이퍼 + 치즈 + 고구마
라이스페이퍼 2장

​이런 구성으로 말아서 만들었어요
저는 러이스 페이퍼 1장으로 말았는데
모짜렐라 치즈는 라이스페이퍼 2장으로 하시면
더 튼튼하고 모양 유지 잘 됩니다.





돌돌돌 마는건 영상으로 봐주세요~




자~ 어디보자
떡이 말랑말랑 하고 국물도 많이 쫄았네요




라이스페이퍼로 만든 떡을 넣어줍니다
치즈는 빨리 녹아 터질수도 있으니
고구마 먼저 넣어주시고 치즈는 나중에 넣어주는 센스
저는 끓이면서 터져도 치즈가 쭈욱쭈욱
더 맛나게 보이더라구요
🤣




양념 국물 만들어서 좀 덜어놨던거나
멸치다시물 남은거 부어가며
국물 농도 간 조절 해주시고 끓이세요




어묵이 두꺼우면
라이스페이퍼떡 보다 어묵을 먼저 넣어서 끓여주세요
저는 얇은 어묵 사용해서 나중에 넣었어요


어묵 넣고
파넣고
휘리리 끓여 저어주면 끝!





먹다가 생각나서 하나씩 꺼내봅니다 ㅋㅋㅋ

​고구마
라이스페이퍼
치즈




정말 지난번에도 느꼈지만
쫀득쫀득 식감은 정말
예상 밖?
아니 상상 그 이상입니다
아주 훌륭해요
👏🏻👏🏻👏🏻👏🏻👏🏻




떡볶이 언제 드세요?

기분 안좋을때도 떡볶이
스트레스 받을때 떡볶이
기분 좋으니까 떡볶이
심심하니까 떡볶이
뭐먹을까 고민하기 싫을때 떡볶이
주말에는 떡볶이

​이러다 보면 1일 1떡볶이 할수 있다요
🤣🤣🤣🤣🤣



오늘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집에 쿨피스 좀 사다놔야겠어요


날이 포근하네요
행복한 오후 되세요

https://m.blog.naver.com/enjoy-4ever/222554340316

인싸요리 라이스페이퍼 떡볶이 레시피 리챔 모짜렐라치즈 넣은 치즈떡 만들기

심심한 오후 간식으로 떡볶이 만들어봅니다 한사득 만들어서 한끼 식사로 대처하는데 오늘은 라이스 페이퍼...

blog.naver.com

https://m.blog.naver.com/enjoy-4ever/222468520903

[ 가래떡 떡볶이 ] 가래떡으로 떡볶이 만들기 feat.우리할매떡볶이

우리할매떡볶이 드셔보신분 손 🤚 요즘 이웃님들 답방 돌다보면 가래떡 떡볶이가 눈에 많이 띄는데요 저...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