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지쿡

연어스테이크 연어오븐구이 with 마요네즈 날치알 / 날치알 해동하기

by 나야나이지쿡 2021. 9. 9.
728x90
반응형


지난번 이마트트레이더스에서 연어필렛 사다가
손질해서 가운데 몸통만 따로 save 해둔거
오늘 꺼냈어요.
연어구이 해봅니다

<오늘재료>
연어, 날치알, 맛살(생략가능), 마요네즈, 쪽파,
소금, 후추, 레몬쥬스





저녁메뉴로 바로 구울거라 실온에서 해동했어요
몸통부분이 제법 두꺼워서
해동시간 3시간 정도 걸렸어요




소분해서 얼려놓은 #날치알해동 합니다
냉장실에 넣어 천천히 해동하셔도 되구요
저는 비린내 잡을려고 #쿠킹와인 맛술 넣습니다.
레몬즙, 청주나 소주를 물과 1:1로 섞어 담궈 두셔도 됩니다.
날치알이 녹으면
찬물에 헹궈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그냥 사용하기도 하던데
저는 흐르는 물에 한번 헹궜습니다.





쪽파 잘게 썰어 준비합니다
쪽파없으면 뭐다? 대파 작게 썰어주시면 됩니다



양파는 연어 구울때 연어밑에 깔아 줄거예요
조금 굵게 썰어줍니다





연어가 다 녹았으니 이제 밑간 할게요
레몬쥬스(레몬즙), 소금, 후추




게맛살을 찢어주고 날치알 마요네즈 파 넣어
잘 섞어줍니다.
게맛살없이 날치알만 마요네즈에 섞어 올려주셔도 됩니다
듬뿍듬뿍 올려주세요.
이거이거 진짜 맛있단 말입니다요~
파도 마니마니




밑간 해놓은 연어의 물기를 제거하고
오븐에 넣을 트레이에 종이호일을 깝니다
연어 밑부분이 탈수도 있어서 양파를 깔아줍니다
양파위에 연어를 올리고
그 위에 마요네즈에 섞은 재료들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듬뿍 올려주세요
저는 마요네즈를 더 넣었습니다.
마요네즈 충분히 넣어주세요
간도 되고 연어살을 먹는데 촉촉한 소스 역할 제대로 합니다.
오븐에 넣어줍니다





400도 브로일 모드로 25-30분 구운 뒤
꺼내서




그 위에 날치알 더 올리고
파도 더 올려줍니다.
호일을 덮어




425도 브로일 모드 5분
호일 걷어내고
425도 브로일 모드 5분

이렇게 총 30분 구웠습니다.




접시에 담습니다.
생각보다 꽤 무겁고 양이 제법 많아요



연어 두께가 엄청 두꺼워 살이 좀 뻑뻑할거라 생각했는데
촉촉하고 부드럽게 잘 구워졌습니다




처음부터 일인분씩 잘라서 구울수도 있는데
저는 필레 하나 통째로 굽는게 좋아서
요렇게 구워봤어요
잘라서 각자 접시에 덜어 먹습니다
어제 복숭아 스파클링 와인을
오늘 연어구이에 곁들여 같이 마셨어야하네요
딱인데~ 아쉽아쉽~





살이 두꺼운 부분은 속이 담백합니다
위에 마요네즈 양념을 더 많이 올렸어도 좋았을것같아요




보통 얼렸다가 해동하면 비린내가 더 심한데
필렛 손질할때 소금물 세척법 이용한 효과를 톡톡히 보네요
비린맛도 없고
정말 맛있습니다
이 세척과정은 꼭 따라해보시기 바래요~
강추!
#연어횟감손질법
#연어세척
#연어소금물세척

연어회 손질하기 연어초밥만들기 연어대환장파티 - https://nayanaeasycook.tistory.com/m/13

연어회 손질하기 연어초밥만들기 연어대환장파티

트레이더스 갔다가 오랜만에 연어한판! 다시마 넣고 밥을 해줍니다 단촛물을 만들어 놓습니다. 식초 3 : 설탕 2 : 소금 1/2 잘 섞어서 녹여줍니다. 횟감을 클린할 얼음 소금물을 만들어줍니다 물 50

nayanaeasycook.tistory.com



딸램이 인정한 맛있는 연어구이




속살 촉촉한거 보이시죠?
아흐~



진짜 오랜만에 연어구이 만들었어요
제가 비늘 붙은 생선구이을 잘 안먹어서
코슷코에서 생선살만 낱개로 포장된
연어나 대구 이런거 사다가 애들 반찬으로 많이 해줬거든요. 큰 필렛 통째로 굽는건
큰 모임이나 potluck 파티 초대받아갈때
제가 자주 만들어가던거예요~~~
한국에와서 처음 만들었어요
거의 4년만이네요
하하하
카~스토리에서 찾은 사진인데
자주 반찬으로 먹던걸 오랜만에 하니 요리가 되었습니다.
자주 먹으면 반찬, 어쩌다 한번 먹으면 요리
그런거죠?





이것도 제 나름 버젼이 있습니다
위 사진은 다른 버젼이네요
담에는 또 다른 버젼으로 한번 포스팅 해볼게요~
기대하시라


맛있게 먹고
오늘도 남은건 없슈~




매미군단 퇴장하고
귀뚜라미 합창단이 입장하셨네요
창문열어놓으니 선선하니
귀뚜라미들 열일하는데
제법 가을같습니다.
🍂

행복한 나날 되세요


반응형

댓글